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클래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2021년 6월 24일에 더 뉴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클래스(이하 마이바흐 뉴 S-클래스)를 공식 출시했다.

마이바흐 S-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 승용차 부문의 브랜드 전략 변화에 따라 새로 출범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브랜드의 대표 모델로, 2015년 처음 선보인 이후 2020년 11월에 온라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완전 변경된 2세대 모델인 마이바흐 뉴 S-클래스가 공개되었다.

마이바흐 뉴 S-클래스는 V8 엔진을 올린 S 580 4매틱과 V12 엔진을 올린 S 680 4매틱으로 나뉘는데, 국내에는 S 580 4매틱이 먼저 출시되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차체는 1세대와 마찬가지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를 바탕으로 휠베이스와 차체 길이를 늘인 구조로 만들었다. 아울러 차체 옆모습은 1세대 모델과 마찬가지로 뒤 도어를 넓게 만들고 C 필러 부분에 삼각형 쿼터 글래스를 더해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와 차별화했다. 우리나라에 2021년 4월에 출시된 7세대 S-클래스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18cm 긴 휠베이스는 대부분 뒷좌석 공간을 키우는 데 쓰였다. 이에 따라 뒷좌석 무릎공간은 S-클래스 롱 휠베이스 모델보다 12cm 늘어났다.

외부는 세로 기둥을 가늘고 촘촘하게 배치한 마이바흐 전용 그릴, 크롬 도금 핀을 더한 보닛, 크롬 장식으로 치장한 앞뒤 범퍼와 옆 유리 테두리, 배기구 등이 돋보인다. 아울러 C 필러에는 마이바흐 엠블럼을, 그릴 위쪽 가운데와 트렁크 리드 왼쪽에는 마이바흐 레터링을 넣었다. 아울러 7가지 조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투톤 차체 도장을 선택 사항으로 마련했다.

헤드램프에는 200만 화소 이상의 고해상도 조명 시스템을 쓴 디지털 라이트 기술이 적용되었고, 도어 핸들은 메르세데스-벤츠 뉴 S-클래스와 마찬가지로 승하차 시에만 돌출되는 플러시 타입이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내부는 기본적인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 뉴 S-클래스와 같으면서, 한층 더 고급스럽고 호화로운 소재와 색을 쓰면서 뒷좌석을 중심으로 편의성과 안락함을 더 높은 수준으로 구현했다.

계기판은 주요 정보가 입체적으로 표시되는 3D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져 있고, 센터 페시아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공기조절 장치 제어를 위한 세로형 12.8인치 OLED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 그 밖에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용 뒷좌석 개별 모니터와 컨트롤러 기능의 7인치 태블릿을 포함해 실내에 모두 다섯 개의 대형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었다.

국내 판매 모델에는 익스클루시브 패키지가 기본 포함되어, 나파 가죽으로 덮은 좌석 표면에는 다이아몬드 패턴이 들어가고 필러와 천장은 다이나미카 극세사 섬유로 마감했다. 주행 상태와 탑승자 프로필 등 다양한 변수를 반영해 능동적으로 빛을 조절하는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는 표시하는 64색에 로즈 골드 화이트, 아메시스트 글로우 등 새로운 색이 반영되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편의 사항과 기능도 풍부하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2세대가 적용되어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사용자 맞춤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이 이동 중 경로 확인을 돕는다.

앞좌석과 뒷좌석에는 에너자이징 패키지(Energizing package)가 기본 적용된다. 이 패키지는 운전자 컨디션에 적절한 6가지의 프로그램을 제공해, 운전자와 탑승자의 취향에 맞춰 실내 환경에 관련된 요소(실내 온도, 열선 및 통풍 기능, 앰비언트 라이트, 음악, 마사지 기능 등)을 알맞게 조절한다.

뒷좌석에는 이그제큐티브 시트(Executive seats)가 기본 적용되어, 등받이 각도는 최대 43.5도, 다리 받침대 각도는 최대 50도까지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쇼퍼 패키지(Chauffeur package)도 기본 적용되어, 1열 동반석을 앞으로 최대 77mm까지 밀 수 있고 동반석 헤드레스트를 앞으로 젖히고 발 받침대를 펼쳐 뒷좌석 공간을 넓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뒷좌석 편의성을 높이는 장치들도 있다. 전동식 뒷좌석 컴포트 도어는 전기 모터로 도어 개폐를 제어해 경사진 곳에서 문을 열고 닫을 때에 편리하고, 뒷좌석 벨트 피더는 뒷좌석에 사람이 탈 때 문이 닫히면 자동으로 돌출되었다가 안전벨트를 채우면 제자리로 돌아간다. 아울러 기본 사항에 포함된 어댑티브 뒷좌석 라이트(Adaptive rear lighting)로 탑승자 취향과 의도에 알맞게 실내 조명 밝기와 위치를 조정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동력계는 V8 4.0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로 구성되고, 4매틱(4MATIC) 네바퀴굴림 시스템이 기본으로 들어간다. 주행 모드 선택 기능인 다이내믹 셀렉트에는 뒷좌석 승차감에 초점을 맞춰 승차감을 조절하는 마이바흐 전용 모드가 있어, 선택 시 2단 기어로 출발하는 한편 저속 변속 패턴을 부드러운 가속에 알맞게 자동으로 조절하고 승차감을 부드럽게 만든다.

섀시에는 차고 조절 기능과 연속 댐핑 조절 기능(ADS+)이 있는 에어매틱(AIRMATIC) 서스펜션이 기본 적용된다. 국내 판매 모델에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뒷바퀴 각도를 최대 10°까지 조절해 저속에서는 회전 지름을 최대 2m까지 줄이고 고속에서는 주행 안정성을 높인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주요 기본 주행 및 운전 보조 기능으로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차선 이탈 방지 패키지,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프리세이프 임펄스,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액티브 파크트로닉,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등이 있다. 기본 편의 기능으로는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 핸즈프리 액세스 및 전동 트렁크 등이 있고, 기본 오디오 시스템은 부메스터(Burmester®) 3D 사운드 시스템이 들어간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S 580 4매틱이 2억 6,060만 원이다.

[ 주요 제원 ]

메르세데스-마이바흐 뉴 S 580 4매틱
차체형식, 공차중량4도어 4/5인승 세단, 2360kg
길이x너비x높이, 휠베이스5470x1955x1510, 3396mm
엔진 형식, 최고출력, 최대토크V8 4.0L 가솔린 트윈 터보, 503마력, 71.4kgm
변속기, 굴림방식자동 9단(AT), 네바퀴굴림(AWD)
복합연비, CO2 배출량, 에너지소비효율 7.9km/L, 227g/km, 5등급
기본값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2억 6,060만 원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