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링컨 코리아)가 2022년 9월 22일부터 뉴 링컨 네비게이터의 국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링컨 브랜드 최상위 모델인 네비게이터는 현행 4세대 모델이 2021년 3월에 국내에 첫선을 보인바 있는데요. 이번에 외모를 가다듬은 부분 변경 모델이 2022년형으로 들어오기 시작한 겁니다. 국내 판매 모델은 리저브(Reserve) 트림 7인승 한 가지고,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1억 2,460만 원입니다.

새 모델은 기존 링컨 SUV 라인업의 패밀리룩은 유지하면서 차체 앞쪽의 앞 범퍼와 그릴, 헤드램프 디자인을 바꿨고, 뒤쪽은 테일램프 방향 지시등과 뒤 범퍼의 리플렉터(반사판) 및 크롬 장식 등의 요소를 수평 방향으로 강조하는 등 부분적으로 디자인을 손질했습니다.
내부는 블랙 오닉스(Black Onyx), 블랙 오닉스+로스트(Black Onyx with Roast), 샌드스톤(Sandstone) 중 한 가지 주제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앞좌석에는 열선, 통풍 기능이 포함된 전동 조절 프리미엄 가죽 시트가 설치되고요. 13.2인치 터치스크린,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및 애플 카플레이 연결 기능이 포함된 최신 싱크 4 (SYNC® 4)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현재 링컨 브랜드 모델에만 설치되고 있는 하이엔드 레벨 울티마 (Revel® Ultima) 오디오 시스템도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네요. 아울러 센터 콘솔에는 5.8인치 LCD 터치스크린이 추가되어, 뒷좌석에서도 실내 온도 조절을 비롯해 다양한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력계 및 구동계 구성은 이전과 같습니다. V6 3.5L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446마력, 최대토크 71 kg·m의 성능을 내고, 10단 자동변속기와 네바퀴굴림 시스템을 기본으로 갖췄습니다. 주행 보조 및 안전 기능으로는 업그레이드된 코-파일럿 360 2.0 (Co-Pilot 360™ 2.0) 주행 보조 시스템이 쓰였는데요. 이 시스템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 (BLIS®),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Lane-Keeping System), 충돌 경고 시스템 (Pre-Collision Assist)등을 포함합니다. 그 밖에도 오토 하이빔, 힐 디센트 컨트롤(Hill Descent Control, 자동 내리막 속도 제어 기능), 전방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360도 카메라 등이 기본 사항에 포함됩니다.
링컨 코리아는 나중에 네비게이터에 국내 출시 링컨 모델 처음으로 특색있는 차체색을 비롯해 그릴과 휠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모노크로매틱 패키지(Monochromatic Package)를 추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