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의 막내 순수전기 SUV, 뉴 iX1 국내 사전 예약 시작해

BMW 코리아가 오는 4월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할 예정인 순수 전기 SUV, 뉴 iX1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사전 예약은 2023년 1월 26일 오후 3시부터 BMW 코리아의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링크: https://shop.bmw.co.kr/)에서 할 수 있습니다. 상세 제원을 비롯해 구체적인 내용은 공식 출시 시점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뉴 iX1은 2022년 6월에 글로벌 공개된 3세대 X1의 순수 전기 모델입니다. X1 라인업에 순수 전기 동력계를 얹고 판매되는 것은 iX1이 처음이죠. 3세대 X1도 아직 국내 판매를 시작하지 않았지만 올해 상반기 중에는 공식 출시될 듯합니다.

BMW 코리아는 뉴 iX1이 ‘공기역학성에 최적화된 날렵하고 세련된 디자인, 5세대 BMW eDrive 시스템과 최상의 동력 성능, 다양한 편의 사양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프리미엄 순수전기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뉴 iX1은 우리나라에 네바퀴굴림 방식인 iX1 엑스드라이브30(xDrive30)이 판매되고, 엑스라인(xLine)과 M 스포츠 패키지(M Sport package) 트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값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6,600만~6,950만 원 정도가 될 거라고 합니다. 유럽 기준으로 차체 크기가 길이 4,500mm, 너비 1,845mm, 높이 1,616mm, 휠베이스 2,692mm여서, 메르세데스-벤츠 EQA와 EQB, 볼보 XC40 리차지 등과 견줄 수 있습니다.

뉴 iX1 엑스드라이브30은 앞뒤 차축에 각각 구동용 전기 모터를 하나씩 단 사륜구동 동력계를 갖췄습니다. 동력계 시스템 출력은 313마력이고, 앞뒤 차축에 설치된 구동용 전기 모터는 모두 190마력(140kW)의 최고출력을 냅니다. 고전압 배터리 총 용량은 64.7kWh로 유럽 WLTP 기준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417km~440km입니다.

물론 성능과 효율 관련된 숫자들은 유럽 기준으로, 우리나라 인증 때에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BMW iX3은 유럽 WLTP 기준 주행 가능 거리가 453~461km였는데, 국내 인증 복합 주행 가능 거리는 344km로 나왔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