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연비 높이고 탄소 배출 줄인 신형 13L eSCR 엔진 모델 출시

볼보트럭코리아는 2023년 2월 13일에 연료소비 효율은 높이고 탄소 배출은 줄이도록 설계한 퓨얼 세이브(Fuel Save) 기술과 더 빠른 기어 변속이 가능한  아이쉬프트(I-shift) 기어박스를 적용한 신형 13L(12.8L) eSCR 디젤 엔진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볼보트럭은 앞서 2022년 9월에 유로 6 스텝 E 기준을 충족하는 11L(10.8L) 퓨얼 세이브 엔진 모델을 얹은 차를 판매하기 시작한 데 이어, 이번에 13L 디젤 엔진에도 퓨얼 세이브 기술을 적용해 내놓았습니다.

신형 13L 퓨얼 세이브 엔진에는 자동차 기능 안전성 국제 표준(ISO 26262)을 충족하도록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적용된 엔진 제어 모듈을 설치해, 기존 제어 모듈 대비 처리 속도가 3배 이상 빠르면서 데이터를 더 정확하게 제어함으로써 연료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엔진에 설치한 알터네이터는 용량이 180A로 20% 커져 엔진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가변식 전동 파워 스티어링 펌프를 적용해, 펌프에서 스티어링 기어로 흘러들어가는 오일의 유량을 효과적으로 제어함으로써 최대 압력이 필요하지 않은 직진 주행 구간에서는 연료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아울러 새로운 엔진 배출가스 후처리 장치(EATS)의 유레아(요소수) 분사 시스템을 적용하고 DPF 절연 커버 및 차 무게를 줄여 SCR 처리 효율을 높였다고 합니다.

그뿐 아니라 새로운 아이쉬프트(I-Shift) 기어박스(AMT-G)에 기어 변속을 최적화하는 최신 소프트웨어를 적용하고 액추에이터, 클러치밸브 유닛 등 주요 구성품을 업그레이드해 이전보다 기어 변속 속도를 30% 높이는 한편 변속 동작도 더 부드럽게 만들었다고 합니다.

참고로 13L eSCR 디젤 엔진은 볼보트럭 대형 라인업인 FH, FM, FMX 모델에 주로 쓰이고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