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

혼다 코리아는 2021년 1월 28일에 뉴 CR-V 하이브리드를 공식 발표하고 판매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판매되기 시작한 뉴 CR-V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국내 판매를 시작한 5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i-MMD 하이브리드 동력계를 올린 것이다. 이는 CR-V에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얹은 모델이면서, 혼다 처음으로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네바퀴굴림(AWD) 구동계를 결합한 사례이기도 하다. 국내 판매 트림은 4WD EX-L과 4WD 투어링 두 가지다.

실내외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앞서 선보인 뉴 CR-V와 같다. 다만 앞 범퍼에는 가로형 LED 안개등을, 뒤 범퍼에는 하이브리드 전용 가니시를 달았다. 차체 앞, 뒤, 옆에 붙인 혼다 엠블럼에는 모두 하이브리드 전용 파란색 배경을 넣었다. 실내에는 스티어링 휠에 회생 제동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패들을 달았고, 주행 모드는 터보 모델에 들어가는 ECON 모드 외에 스포트(SPORT)와 EV(전기 모터 단독 구동) 모드가 추가되어 각각 선택할 수 있는 버튼이 설치되었다. 계기판은 하이브리드 전용 TFT LCD 스크린이다.

i-MMD 하이브리드 동력계는 어코드 하이브리드에 쓰인 것과 기본적으로 같다. 145마력 2.0L 가솔린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184마력 전기 모터를 결합해 시스템 출력 215마력의 성능을 내고, 엔진 동력을 클러치로 제어해 주행 조건과 운전 상태에 따라 전기 전용 모드와 하이브리드 모드, 엔진 전용 모드를 전환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 구동용 리튬이온 배터리는 적재공간 아래에 설치되어 실내 공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아울러 섀시에는 브레이크 제어 방식 토크 벡터링 기능인 AHA(Agile Handling Assist)도 적용되어 있다.

주요 기본 편의 및 안전 사항으로는 풀 플랫 접이 기능이 있는 2열 좌석, 혼다 센싱 ADAS 패키지 등이 있고, 4WD 투어링 트림에는 동반석 4방향 전동 조절 기능, 운전석 메모리 기능,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열림 기능, 레인 와치(차로 변경 시 옆 차로 실시간 영상 표시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방 주차 보조 센서 등이 추가된다. 차체색은 여섯 가지(화이트, 실버, 메탈, 블랙, 블루 레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4WD EX-L이 4,510만 원, 4WD 투어링이 4,770만 원이다. 한편, 1.5L 가솔린 터보 엔진을 얹은 뉴 CR-V 터보는 4WD 투어링 모델 판매가 중단되어 2WD EX-L 모델만 판매된다.

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 제품 설명 영상 (제공: 혼다 코리아)

[ 주요 제원 ]

혼다 뉴 CR-V 하이브리드
차체형식, 공차중량5도어 5인승 왜건, 1695~1710kg
길이x너비x높이, 휠베이스4630x1855x1690mm, 2660mm
동력계 형식, 시스템 출력, 시스템 토크I4 2.0L 가솔린+전기 모터, 215마력, 32.1kgm
변속기, 굴림방식자동 연속가변 무단(CVT), 앞바퀴굴림(FF)
복합연비, CO2 배출량, 에너지소비효율 14.5km/L, 112g/km, 3등급
기본값4,510만~4,770만 원

댓글 남기기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