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마세라티 르반떼

마세라티 코리아가 2021년 7월 28일에 부분 변경한 2021년형 르반떼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2021년형 콰트로포르테는 브랜드 라인업 전체를 아우르는 통일된 새 디자인 요소를 반영했고, 개선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그란루소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모델 구성은 디젤 엔진이 빠진 것을 제외하면 이전과 같다. 최고출력을 각각 350마력과 450마력으로 조율한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이 르반떼와 르반떼 S에 올라가고, 580마력 V8 3.8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을 얹은 르반떼 트로페오가 있다. 르반떼와 르반떼 S는 테마에 따라 꾸밈새를 달리한 그란루소(GranLusso)와 그란스포트(GranSport)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앞 부분은 기블리, 콰트로포르테와 마찬가지로 튜닝 포크(tuning fork) 디자인을 반영한 새 그릴을 달았고, 그릴 내부 세로 바와 함께 앞뒤 범퍼 장식을 그란루소는 크롬, 그란스포트는 피아노 블랙으로 치장했다. 테일램프는 3K 사출 성형 기술로 만든 클러스터로 바뀌어 내부 램프 구성과 그래픽이 달라졌고 부메랑 형태로 곡선을 그리는 그래픽이 추가되었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그란루소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아울러 트로페오 모델은 앞 펜더에 있는 에어 벤트와 C 필러에 있는 트라이던트 엠블럼 등에 빨간색 요소를 더하는 한편 앞뒤 범퍼 주요 장식에 탄소섬유 소재를 썼다. 또한, B 필러에는 이탈리아 국기를 상징하는 장식을 더했고, 사이드 스커트를 검정색으로 칠했다.

기본 휠은 그란루소가 19인치 제피로(Zefiro) 디자인, 그란스포트가 20인치 네레오(Nereo) 디자인, 트로페오가 21인치 오리오네(Orione) 디자인이다. 브레이크 캘리퍼는 빨간색이 기본이고, 트로페오의 고성능 브레이크 캘리퍼는 네 가지 색(빨간색, 파란색, 검정색, 은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내부는 계기판과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을 중심으로 변화를 주었고, 기어 레버는 레버 위쪽에 자동으로 주차 모드로 전환하는 P 버튼이 추가되는 등 기능이 개선되었다. 계기판은 좌우에 배치한 아날로그 속도계와 엔진 회전계의 디자인이 바뀌었고, 사용된 소재를 바꿔 세련미를 더하는 한편 중앙 7인치 TFT 디스플레이의 해상도와 그래픽을 개선했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그란루소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은 이전과 같은 종횡비 4:3의 8.4인치 스크린을 유지하면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기반의 새로운 마세라티 인텔리전트 어시스턴트(Maserati Intelligent Assistant, MIA) 시스템이 반영되어 해상도와 반응속도가 개선되는 한편 멀티터치 기능이 추가되었고 그래픽도 검정색과 금색을 주제로 새롭게 디자인되었다.

콰트로 트로페오는 전용 디자인을 반영한 계기판과 대시보드 상단 아날로그 시계, 트라이던트 엠블럼과 트로페오 로고를 결합한 입체 그래픽을 넣은 헤드레스트를 적용했고 피에노 피오레 천연가죽을 사용한 스포츠 시트와 함께 빨간색 재봉선을 넣었다. 내장재 색은 검정색, 빨간색, 연갈색(탠)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그란루소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동력계는 르반떼가 350마력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르반떼 S가 430마력 V6 3.0L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 르반떼 트로페오가 580마력 V8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으로 이전과 같다. 구동계는 모두 8단 자동변속기와 네바퀴굴림(AWD)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시속 100km 정지 가속 시간은 르반떼가 6초, 르반떼 S가 5.2초, 르반떼 트로페오가 4.1초고 최고속도는 르반떼가 시속 251km, 르반떼 S가 시속 264km, 르반떼 트로페오가 시속 302km다.

2021 마세라티 르반떼 트로페오 (사진은 국내 판매 모델과 다를 수 있음)

ADAS 시스템은 함께 출시된 2021년형 기블리 및 콰트로포르테와 마찬가지로 이전보다 강화되었다. 시속 145km까지 차로 중앙 유지 보조 기능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연계해 작동하는 능동형 드라이빙 어시스트(Active Driving Assist)가 새롭게 추가되어, 모델에 따라 기본 또는 선택 사항에 포함된다. 그밖에 차선 유지 어시스트(LKA),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ABAS), 정비 및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 전방충돌 경고 플러스(FCW Plus), 어드밴스드 브레이크 어시스트(ABA),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등이 적용된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르반떼 1억 3,610만~1억 4,710만 원, 르반떼 S 1억 7,210만~1억 7,510만 원, 르반떼 트로페오 2억 3,910만 원이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