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 르노삼성 QM6 1.7 dCi (feat. 김학수 기자)

르노삼성이 2019년 9월 출시한 QM6 1.7 dCi를 잠깐 시승했습니다.

르노삼성은 QM6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후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디젤 모델을 내놓았는데요. 디젤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엔트리 모델에 새 1.7리터 dCi 엔진을 얹어 2WD(앞바퀴 굴림) 모델로, 기존 2.0리터 dCi 엔진은 4WD 모델 전용으로 판매합니다.

새 1.7 dCi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4.6kgm의 성능을 내고, CVT를 결합해 경제성과 성능의 균형을 맞췄습니다. 또한, 요소수를 쓰는 SCR(선택적 촉매 환원) 장치를 달아 강화된 유로6d-Temp 규정에 대응한 것이 특징입니다. 공인연비는 14.4km/리터로 비교적 우수합니다.

짧은 시승이었지만, 디젤 엔진으로서는 비교적 차분하고 매끄러운 진동과 소음 특성이 인상적이었고, 특히 CVT와의 조화가 세련되다고 느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