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밖 뉴스 브리핑 (2020. 11. 25)

간밤에 배포된 보도자료와 발표 내용을 중심으로, 나라밖 신차와 신제품 출시 및 동향을 요약해 전해 드립니다.


부가티, 새로운 시롱 스포트 특별 모델 선보여

부가티가 그랑프리 경주 전성기의 전설적 선수들에 대한 경의를 담은 시롱 스포트의 새 특별 모델 ‘레 레정 드 시엘(Les Légendes du Ciel, 하늘의 전설)’을 선보였습니다.

이 특별 모델은 부가티 초기 차들로 경주에 출전했던 여러 선수들이 제1차 세계대전 당시 프랑스 공군에서 조종사로 활약했고, 프랑스 항공계의 선구자였던 롤랑 갸로(유명한 테니스 대회 이름 속 그 사람입니다)가 부가티를 몰았던 것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1920년대 비행기에서 영감을 얻은 요소들을 실내외 곳곳에 반영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하드웨어와 성능은 시롱 스포트와 같고, 올해 말부터 20대만 한정 생산한다고 합니다. 기본값은 288만 유로(약 38억 원)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미국에 페이스리프트한 메트리스 밴 내년 출시

메르세데스-벤츠가 내년 초 미국 시장에 페이스리프트한 메트리스(Metris) 미니밴을 출시합니다. 메트리스는 독일과 유럽 등 주요 시장에 비토(Vito)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는 모델의 미국 버전입니다.

메트리스는 페이스리프트하면서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 범퍼 등의 디자인을 바꿨고, 좌석 표면 소재도 바꿨습니다. 동력계에서는 이전까지 7G-트로닉 7단 자동변속기를 썼지만, 새 모델에는 9G-트로닉 9단 자동변속기가 들어갑니다.

아울러 긴급 제동 보조 기능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인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등 ADAS도 기본 및 선택 사항으로 추가됩니다.

모델은 승용과 상용으로 나뉘고, 차체는 승용은휠베이스 3,200mm(126인치) 한 가지고 상용은 3,200mm와 3,430mm(135인치) 두 가지입니다.


롤스로이스, 블랙 배지 모델에 화려한 색 입힌 ‘네온 나이츠’ 한정 판매

롤스로이스가 취향이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만든 블랙 배지 모델에 ‘네온 나이츠(Neon Nights)’라는 이름으로 화려한 색을 입힌 차들을 한정 판매합니다. 2019년 페블비치 콩쿠르 델레강스 행사에서 공개한 파스텔 톤 색 모델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이 화려한 색은 미국 구매자의 요청으로 만든 것인데, 롤스로이스는 레이스, 컬리넌, 던에 세 대씩 추가로 주문을 받아 만들 예정이라고 합니다.

차체색은 롤스로이스 비스포크 팀에서 모델 성격을 반영해 엄선한 것으로, 레이스에는 라임 록 그린(Lime Rock Green), 컬리넌에는 미라보 블루(Mirabeau Blue), 던에는 이글 록 레드(Eagle Rock Red)라는 이름의 차체색이 쓰입니다. 모두 형광 계열의 화려한 색이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차체 뿐 아니라 대시보드에도 차체와 같은 색의 화려한 패턴을 넣은 장식이 들어가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