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2021년 1월 26일 오후 2시 6분에 온라인 판매 채널인 BMW 샵 온라인(링크: shop.bmw.co.kr)을 통해 온라인 한정 모델 2종을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모델은 뉴 M550i 엑스드라이브 프로즌 블랙(25대)과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25대)다.
- 뉴 M550i 엑스드라이브 프로즌 블랙

뉴 M550i 엑스드라이브 프로즌 블랙은 뉴 M550i 엑스드라이브의 국내 출시를 기념하는 특별 모델이다.
이 모델은 BMW 인디비주얼 선택 사항으로 무광택인 프로즌 블랙 메탈릭(Frozen Black Metallic)으로 차체를 칠한 것이 특징이다. 외부에는 M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 및 M 리어 스포일러, 더블 스포크 668 M 20인치 휠을 달았고, 내부는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주제를 기본으로 알칸타라 소재로 천장을 마감했다. 좌석에는 메리노 가죽을 씌우는 한편 대시보드 위아래에 모두 천연 가죽을 덮었다. 아울러 M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과 M 시트벨트도 갖췄다.
동력계에는 530마력 V8 4.4L 가솔린 터보 엔진이 쓰였고, 8단 자동변속기와 엑스드라이브(xDrive) 네바퀴굴림 시스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이 기본 적용된다. 그밖에도 BMW 레이저 라이트, 4존 에어컨, 앞좌석 통풍 기능 등의 기능과 장비를 기본으로 갖췄다.
25대 한정 판매되는 뉴 M550i 엑스드라이브 프로즌 블랙의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은 1억 2,180만 원이다.
-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는 산 마리노 블루(San Marino Blue)라는 이름의 색으로 차체를 칠한 것이 특징이다. 원래 BMW 인디비주얼 프로그램을 통해 선택할 수 있는 이 색은 유서 깊은 경주인 산 마리노 그랑프리에서 이름을 가져온 것이다. 산 마리노 블루는 M4 CS 등 일부 고성능 모델에 쓰인 바 있다.
최고출력 387마력의 직렬 6기통 3.0L 가솔린 터보 엔진 및 8단 자동변속기, 엑스드라이브(xDrive) 네바퀴굴림 시스템,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브레이크 등 동력계와 구동계, 섀시 기본 구성은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M 퍼포먼스 모델과 같다. 고광택 검정색 리어 스포일러, 천연 가죽 마감 대시보드 및 M 시트 벨트 등의 장비 구성 등도 마찬가지다.
주요 기능, 편의 및 주행 보조 사항으로는 BMW 레이저라이트,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 BMW 디지털 키, 라이트 카펫 기능이 포함된 앰비언트 라이트, 서라운드 뷰를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이 기본 적용된다.
25대 한정 판매되는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산 마리노 블루의 기본값은 8,37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기준)으로, 일반 M340i 엑스드라이브 투어링 M 퍼포먼스보다 100만 원 비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