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타하리] 토요타 RAV4 PHEV – 체감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플러스 알파’

[조타하리: 조금 타보고 하는 리뷰]

2023년 첫 번째 ‘조타하리’ 주인공은 토요타코리아의 2023년 첫 새 모델인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입니다.

토요타의 인기 모델 중 하나인 RAV4는 국내에 하이브리드(HEV)만 판매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PHEV가 추가되었습니다. 실내외 차이는 크지 않지만 구분될 만한 요소들은 있고요.

주행 특성을 주로 살펴봤는데요. HEV보다 출력이 높은 전기 모터가 들어가면서 엔진이 작동하지 않을 때에도 아쉽지 않은 성능을 냅니다. 그리고 배터리 용량도 커서 더 오랜 시간 전기차 모드로 달릴 수 있고요. 즉 엔진이 작동하지 않을 때에는 전기차를 몰고 있다는 느낌이 뚜렷합니다. HEV 모드로 달릴 때에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엔진이 쉴 때가 더 많고요. 적어도 성능에서 아쉬움을 느끼지 않으면서도 연료비 걱정을 많이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만큼은 인정할 만합니다.

친환경차 구매보조금이 없기 때문에 값이 중요한데, 한국토요타가 정한 값은 꽤 전략적인 분위기가 납니다. RAV4 HEV AWD 모델보다 비싸기는 해도, 아주 부담스러운 수준은 아니니까요. 물론 이 차급 차를 그 돈 주고 사야하느냐는 의문이 들 수도 있는데, 다른 PHEV를 사려고 하면 훨씬 더 큰 돈을 써야 한다는 점도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