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T8 R-디자인 에디션 / XC90 T8 R-디자인 에디션

볼보 XC90 T8 R-디자인

볼보자동차코리아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XC60 T8과 XC90 T8에 한정 트림인 R-디자인(R-Design) 에디션을 판매한다. 이전에는 T8 모델은 최상위 인스크립션(Inscription) 트림만 판매되었는데, 이번에 R-디자인 트림에 들어가는 일부 요소를 묶은 R-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한 R-디자인 에디션을 하반기에 일시 한정 판매하면서 값이 저렴한 아랫급 트림을 더한 효과를 낸 것이다.

R-디자인 패키지는 외부에 R-디자인 전용 가로형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 미러 캡, 옆 유리 테두리, 루프 레일이 고광택 검은색이고, R-디자인 전용 스포츠 섀시와 대형 휠이 들어간다. 내부는 R-디자인 전용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 스포츠 페달, 검은색 스포츠 시트, 메탈 메시 패턴 실내 장식 등으로 일반 모델과 차별화했다.

볼보 XC60 T8 R-디자인

일부 장비도 강화해, PM 2.5 센서와 미립자 필터가 추가된 어드밴스드 공기청정기와 하만 카돈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14 스피커 및 서브우퍼 포함), 스마트폰 무선 충전 장치 등이 기본사항에 포함된다.

동력계 및 구동계는 일반 T8 모델과 마찬가지로 318마력 2.0L 가솔린 수퍼차저+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앞바퀴를, 87마력(65kW) 전기 모터가 뒷바퀴를 굴리고 구동용 배터리(11.6kWh)를 외부 전원에 연결해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기본값(개별소비세 인하분 반영 기준)은 XC60 T8 R-디자인 에디션이 7,100만 원, XC90 T8 R-디자인 에디션이 9,290만 원으로, 인스크립션 트림보다 각각 1,220만 원, 1,730만 원 싸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